2017년 4월 2주의 파이썬 소식을 모았습니다. 매주 발행되는 파이썬 메일링 소식들을 취합하고 선별하여 요약 번역하였습니다. 의역 혹은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원문 링크를 꼭 참고해주세요.

고맙습니다.


뉴스

PyCon 한국 발표 제안(Call for Proposals) 접수중

올해 8월 12일 토요일부터 15일 화요일까지 진행되는 파이콘 한국 컨퍼런스의 발표 제안이 오픈중입니다. 컨퍼런스는 12일, 13일에 진행되며, 장소는 코엑스 그랜드볼룸입니다.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

파이썬을 위한 Google Cloud Dataflow 발표

Google Cloud Platform 에서 파이썬을 위한 Dataflow SDK 를 제공합니다. TensorFlow, Numpy, SciPy 등 미리 설치된 패키지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병렬처리를 위한 R 프로그램 또한 활용 가능합니다.

Jupyter Notebook 5.0 릴리즈

Django 1.11 릴리즈

Django 보안 패치 - 1.10.7 / 1.9.13 / 1.8.18

PyPy 5.7.1 버그픽스


읽어 볼 만한 글

수학이 아닌 이모지(Emoji) 로 딥러닝 하기

Keras 와 TensorFlow 와 같은 딥러닝 프레임워크로 쇼핑 목록을 정렬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모지를 활용하여 계산 과정을 단순화하고 이것을 통해 정확도, 트레이닝 속도를 향상시켰으나 예측 속도는 2배 느려졌다고 합니다.

Django 관리자 페이지에 가벼운 대시보드 추가하기

Django 의 관리자 기능은 매우 강력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요약정보를 보여주는 테이블이나 도식화된 차트를 보여주는 용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개발자들이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글은 Django 관리자 페이지에 차트와 요약정보 테이블을 쉽게 넣는 법을 다룹니다.

Django 앱 체크리스트

재사용 가능한 Django 앱을 위한 체크리스트입니다.

Scrapy 배우기

파이썬 웹 크롤러 프레임워크로 유명한 Scrapy 를 배울 수 있는 동영상 목록을 제공합니다.

5 달러짜리 서버로 오픈소스 인스타그램 봇으로 2,500 명의 실제 팔로워 늘리기

Github Student Pack 으로 제공받은 월 사용료 5 달러인 서버로 인스타그램 봇을 운영하여 팔로워 수를 늘린 이야기를 다룹니다.

Django Queryset 파고들기

Pandas 에서 Transform 함수 이해하기

파이썬에서 클래스 생성 커스터마이징하기

네, 파이썬은 느리지만 전 신경쓰지 않아요.

다른 정적 언어에 비해 느림에도 불구하고 파이썬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Black Mirror 에피소드들을 감정 분석하여 부정적인 감정의 순위를 매기기

Black Mirror 라는 미국 드라마의 대사와 자막을 분석하여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 점수를 매기고 순위를 매기는 내용을 다룹니다.

나는 왜 Python 에서 Go 로 옮겼는가

Django 로 구성한 백엔드 및 인증 관련 기능을 Go 로 옮기게 된 5가지 이유에 대해 다룹니다.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 도구, 라이브러리들

explainshell

쉘 명령어를 분석하여 각 명령어와 옵션값, 인자에 대해 분석하여 알려줍니다.

usb-canary

리눅스 컴퓨터가 잠겨있는데 누군가 USB 를 꽂을 때 알람을 발송하는 툴입니다.

magnetico

비트 토렌트의 DHT(Dynamic Hash Table) 를 통해 트래커 없이 토렌트를 검색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neural_complete

뉴럴 네트워크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자동완성 도구입니다. 뉴럴 네트워크로 학습하여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Dagda

도커 이미지/컨테이너 의 취약점을 분석하거나 실행중인 도커 컨테이너의 수상한 활동을 감지하는 도구입니다.

apistar

파이썬 3 로 구현한 웹 API 프레임워크입니다.

EzPyGame

pygame 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을 도구 : pygame

python-draftlog

Nodejs 의 draftlog 패키지에 영감을 받아 만든 CLI 도구입니다.

InstaPy

인스타그램 자동 Like/Comment/Follow 봇입니다.


참고

  1. Python Weekly
  2. Pycoders
  3. Import Python
  4. Python Tricks
  5. Python Korea 페이스북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