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주의 파이썬 소식을 모았습니다. 매주 발행되는 파이썬 메일링 소식들을 취합하고 선별하여 요약 번역하였습니다. 의역 혹은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원문 링크를 꼭 참고해주세요.

고맙습니다.


뉴스

PyCon 오스트레일리아 발표 제안(Call For Proposals) 오픈

PyCon 한국 발표 제안(Call For Proposals) 오픈

올해 8월 12일 토요일부터 15일 화요일까지 진행되는 파이콘 한국 컨퍼런스의 발표 제안이 오픈되었습니다. 컨퍼런스는 12일, 13일에 진행되며, 장소는 코엑스 그랜드볼룸입니다.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


읽어 볼 만한 글

pdb 튜토리얼

pdb(Python DeBugger) 의 활용에 대한 튜토리얼입니다.

파이썬 인스턴스, 클래스, 정적 메소드 파헤치기

이 글은 클래스 메소드가 무엇인지, 정적 메소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인스턴스 메소드가 무엇인지에 대해 예시를 들어가며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러한 메소드 종류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넘어가면, 나중에 진정한 파이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100달러로 대화 가능하고 얼굴인식이 가능한 도어벨 만들기

아마존 에코와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하여 매달 수천의 사람들을 인식하는 장치를 만드는 법에 대해 다룹니다. 글의 마지막에는 실제로 사용하는 법을 보여줍니다.

파이썬으로 잃어버린 데이터 다루기

현실세계의 데이터는 가끔씩 일부 값이 누락되곤 합니다. 일부 값이 누락된 데이터는 제대로 기록되지 않거나 데이터가 깨져버립니다. 이 글은 누락된 데이터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다루는 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Apache Airflow 를 활용한 개발 워크플로우 시작하기

Apache Airflow 는 복잡한 계산작업에 대한 관리와 데이터 처리 파이프라인과 관련된 오픈소스입니다. 만약 당신이 주기적으로 실행하는 복잡한 작업이 있다면 Airflow 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은 이러한 Airflow 에 대해 튜토리얼 방식으로 소개를 합니다.

파이썬 샌드박스로 메모리 버그 탈출하기

Dask, Pandas, XGBoost: 분산 시스템에서 제대로 다루기

이 글은 분산 환경으로 구성된 Pandas Dataframes, Dask, XGZBoost 를 사용하는 법을 다룹니다. 다중 분산 시스템 환경에서 공유된 메모리 프로세스로 자연스럽게 다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분류 알고리즘에 대한 마법같은 소개

Box 소개: 파이썬 딕셔너리를 좀 더 쉽게 사용하기

점 표기(dot notation) 로 파이썬 딕셔너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Box 패키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을 패키지 : Box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 도구, 라이브러리들

LocalStack

로컬에서 AWS 와 같은 클라우드 스택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Golem

Golem 프로젝트는 P2P 네트워크로 컴퓨터를 연결해 슈퍼컴퓨터와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poline

파이썬으로 구현된 리눅스의 awk 와 같은 줄 처리 도구입니다.

pyreportcard

Github 에 등록된 파이썬 프로젝트를 분석하여 웹페이지로 리포팅해주는 도구입니다.

Delbot

목소리를 듣고 뉴스를 찾거나 정보를 검색한 후 요약해서 제공해주는 도구입니다.

RNN-Tutorial

RNN(Recurrent Neural Network) 와 관련된 텐서플로우 튜토리얼입니다.

flasgger

Flask API 와 Swagger UI 가 합쳐진 도구입니다.

django-crud

Django 의 CRUD 를 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하기 위해 만들어진 도구입니다.

portSpider

멀티쓰레드 기반으로 작성되어 아주 빠른 네트워크 스캐너 프레임워크입니다.

PyMedium

Medium API 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만든 비공식 도구입니다.


참고

  1. Python Weekly
  2. Pycoders
  3. Import Python
  4. Python Tricks
  5. Python Korea 페이스북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