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스폰서 영업 글

당신 혹은 당신의 회사가 파이콘을 후원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파이써니스타 여러분.
저는 파이콘 한국 2017 준비위원회에서 스폰서 일을 하는 김스폰서입니다. (실명 아닙니다)

....

내가 어쩌다가...


며칠 전 회고 글(링크)을 작성하면서, 파이콘에 스폰서를 모집하는 이유를 살짝 언급 했었는데요, 오늘은 본격적으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 혹은 당신의 회사가 파이콘을 후원해야 하는 이유! (빠밤)


일단 먼저 스폰서를 모집하는 이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있겠군요.

첫 번째, 코엑스의 그랜드볼룸을 이틀 빌리려면(말잇못..) 높은 비용이 듭니다. 사실 이틀 빌리는 건 아닙니다. 일단 행사 준비를 위해서 전날 오후도 빌려놓고요. 14, 15일은 튜토리얼, 스프린트도 해야 하죠. (2층에서요.)
어쨌든 많은 분을 파이콘에 모시기 위해서 장소에 꽤 큰 지출을 하고 있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싶군요.

두 번째, 파이콘은 매년 여러분에게 티셔츠와 에코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디자인과 퀄리티의 티셔츠와 에코백은, 파이콘을 와 본 분이시라면 다들 끄덕끄덕하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파이콘 나만 안 가봤어 ㅜㅜ) (링크: 티셔츠 제작하기)

이외에도 여러 가지 큰 비용이 듭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파이콘 한국 2017의 파이콘 예산공개 세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 사실 여기까지는 여러분이 별로 궁금하지 않으셨을지도 모르겠군요.
이제 당신이 후원해야 할, 혹은 후원하고 싶어질 이야기들을 좀 해보죠.

첫 번째, 당신의 회사가 파이콘을 후원한다면, 당신은 티켓을 사지 않아도 파이콘에 올 수 있습니다. 어떻게요? 우리가 후원사에 파이콘 티켓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후원사의 혜택으로 키스톤-20, 다이아몬드-15, 플래티넘-10, 골드-7,…. 정도의 파이콘 티켓을 후원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켓 오픈 시간을 기다려 티켓을 구매하거나, 회사에 영수증을 제출하고 비용처리 받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다구요!

스폰서 티켓 제공


두 번째, 여느 컨퍼런스들이 그렇듯이 파이콘도 등록 시에 이름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이름표는 기본적으로 참가자를 식별하기 위해서 제공하고 있죠. 이 이름표에는 내가 어떤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지 스티커를 붙여서 나를 좀 더 드러내는 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올해 파이콘에서 Django 스티커를 붙이고 싶네요.
이와 관련해서, 스폰서 티켓으로 파이콘에 참가하시면 이름표에 “Sponsor”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름표를 좀 더 Unique 하게 만들 기회예요!

blog/assets/2017/sponsorsticker.jpg
거기다가 발표도 하고, 개인후원도 하고, 준비위원회 활동도 하시면 금상첨화!


세 번째, 제가 후원사의 직원이라고 가정해보죠. 자, 파이콘에 갔어요. 그런데 우리 회사 부스가 있네요? 어쩐지 내가 괜찮은 회사에 다니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군요. (음, 기분 탓인가.)

사실 정말 중요한 건 파이썬의 저변 확대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파이콘을 후원해주시는 일이겠죠. 하지만 이런 얘긴 당위적으로 밖에는 설명할 수 없는 것이라, 사실 정말 후원을 하는 입장에서 와 닿지 않을지도 모르겠어요.
물론 우리 스폰서님들은 파이썬의 저변 확대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파이콘을 후원해주는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고 있습니다. 훌륭한 스폰서님들 사랑합니다.


어떤가요? 후원하고 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사실 후원 결정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닐지도 모르죠. 우리 회사가 파이콘을 후원하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게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sponsor@pycon.kr후원 정보 전달해주세요라고 메일을 보내세요. 친절한 김스폰서가 당신에게 메일을 보내드릴 거예요. (이때,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이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당신은 “파이콘이라는 개발자 컨퍼런스가 있는 데요, 우리도 후원해보면 어떨까요?”라고 이야기하면서, 받은 메일을 회사의 결정권자(팀장 혹은 마케팅 담당자, CTO, CEO….)에게 전달하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파이콘을 후원하고 싶은 데 회사에서는 힘들 것 같다.” 하면 패트론 티켓 구매를 통해 개인후원도 가능합니다. 개인후원에 대해서도 다음에 이야기해 드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개인후원자 보기)

준비위원회 멤버들은 파이콘 한국 2017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 좋아요와 댓글이 준비위원회 멤버들을 춤추게 해요. 그럼 파이콘이 더 재밌어질 거예요.



후원 문의 : sponsor@pycon.kr
파이콘 후원 안내 : https://www.pycon.kr/2017/about/sponsorship
후원사를 위한 가이드 : https://drive.google.com/file/d/0B04jSuA8eIqqcE5OYldFRU9PN0k/view?usp=sharing